개발실적

대림자동차는 소재/가공 기술을 기반으로 소재경량화 및 친환경차 개발을 위한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.

개발기간, 개발실적 항목으로 구성된 개발실적 표입니다.
개발기간 개발실적
2016.08 ~ 현재
  • 차체 부품 고진공 개발 : Rear Side Member
  • - 고진공 신공법 적용 차체 부품 (Steel → Al 고진공 공법변경 경량화)
2014.05 ~ 2015.02
  • Crankcase Lower AL Insert : 고압주조 개발
  • - 고압주조용 금형에 AL Bearing Cap를 삽입하여 다이캐스팅 주조 이동 및 변형 감소
2014.04 ~ 2015.03
  • 전륜8속 Rear Cover 고압주조용 : Insert Pipe 특허출원
  • - 고압주조용 금형에 인서트 파이프 삽입으로 다이캐스팅 소재의 변형 감소
  • - 유로부 Leak 내구성 및 설계자유도 향상
2008.05 ~ 2010.05
  • 마그네슘 소재 개발 Extension Housing,
  • 마그네슘 소재 개발 Converter Housing,
  • 마그네슘 소재 개발 Transmission Case
  • - 내열 마그네슘을 적용한 자동차 파워트레인 경량부품 기술개발
2006.01 ~ 2007.12
  • Ladder frame HPDC 공법 개발
  • - 기술개발 대상 수상 (현대∙기아연구개발 총괄본부)
  • - 중력주조 공법에서 다이캐스팅 공법 변경 양산적용하여 양산성 확보
2005.03 ~ 2006.02
  • 마그네슘 소재 개발 Cylinder Head Cover
  • - 자동차 경량화 및 연비 향상 마그네슘 적용 개발
2004.10 ~ 2005.10
  • Crankcase Lower 주철 Bearing Cap : 고압주조 개발
  • - 고압주조용 금형에 주철 Bearing Cap을 삽입하여 다이캐스팅 주조 이동 및 변형 감소(선행개발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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